겨울철 관절염 관리가 필수인 이유는 통증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낙상사고입니다. 낙상사고가 사망까지 부르게 됩니다.
다량의 출혈을 동반하는 고관절 골절은 주로 고령층에서 발생하게 되어서 고관절 골절 사고가 나타나죠. 거동에 필수적인 뼈 골절은 활동량이 감소하고 혈전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근경색, 뇌졸중, 폐렴 등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관절염과 통증을 한번에 뿌리 뽑을 방법은?
요즘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세라트린이라고 부르는 군요.
보스웰리아 추출물인 세라트린.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보스웰리아 나무는 나무껍질을 벗겨낸 후 흐르는 진액을 채취해 굳힌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바로 세라트린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 2022년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식 등록이 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 똑똑하게 고르는 요령은?
1. 보스웰릭산에 주목하라! 보스웰리아의 핵심성분은 보스웰릭산입니다. 항염증 물질로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동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건강기능식품 지표 성분은 원료 중에 함유된 화학적으로 규명된 성분 중에서 품질관리의 목적으로 정한 성분입니다.
KBA/AKBA란?
보스웰릭산의 종류로 염증 유발 효소를 억제하는 보스웰리아 핵심 성분입니다.
KBA/AKBA 함유 여부와 함량이 중요합니다.
2. 산성과 비산성의 비율을 살펴라!
산성성분인 보스웰릭산은 수용성 알코올을 사용해 추출합니다. 세라트린은 비산성 성분까지 추출, 관절 건강에 도움 되는 성분을 모두 추출합니다.
보스웰리아도 온전히 섭취해야 좋습니다. 산성과 비산성 성분들의 비율이 중요합니다.
체내 흡수율이 얼마나 차이날까?
실험결과 통증 수치가 9.53배가 감소했다고해요.
세라트린은 산성2: 비산성 1 비율로 조합된 것이 좋습니다.
관절염 환자들이 고통스러워하는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통증 환사 상태를 수치로 표현한 통증 척도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세라트린은 관절염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생각보다 더욱 심각한 관절염 통증,
세라트린 섭취 두달 후 위약군 대비 바스 스코어 약 20배가 감소.
관절 통증 감소에 세라트린이 도움을 주는 이유는 연골 보호에 도움을 주는데 하루 약 10만 회 운동을 하며 체중 10배 정도의 충격을 관절이 견디게 됩니다. 그러나 3mm에 불과한 연골에서 통증이 유발되죠.
대체 불가하기 때문에 평생 아껴 써야합니다.
연골 세포가 사멸한 쥐에게 5주간 보스웰리아 추출물 200m를 섭취한 결과, 콜라겐, 아그레칸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17일간 세라트린 300mg/kg을 섭취한 쥐의 연골을 보면.
사진을 보니 완전 달라졌죠?!
너무 영양제 파는 방송같기도 하네요. 요즘은 건강프로 보면, 이렇게 장사하려고 방송을 만들었나 싶기도 하는데, 정보야 흘러 넘치니까, 그중 우리에게 맞는걸 골라서 이득을 취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관절 건강에서 연골 보호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염증 관리입니다. 손상된 연골은 뼈끼리 마찰이 발생해 통증이 커지게 되고 염증은 연골을 파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상태로 관절을 사용하면 연골 전체로 염증이 퍼지게 됩니다.
연골손상과 염증 발생의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관절염 유발한 쥐에게 먹이자 염증 생성 인자가 감소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염증이 줄어들고 걷기 소요시간이 더 단축되어다고 하네요.
관절염 환자는 외출할 때 가장 불편한게 횡단보도 건너기잖아요. 빨라진 걸음걸이로 안전사고 위험도 줄어들었다고 해요.
세라트린 섭취시 주의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확인해주세요.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도 확인해주세요. 임신부, 수유부 알레르기 등 특이체질인 경우 섭취시 주의하셔야합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