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프리한19, 현지인들이 숨겨 놓은 찐 맛집 19, 19위부터 15위까지.



19위 싱가포르 칠리크랩.
여행시 1일 5식이 기본이라는 이중 꼭 먹어야 하는 메뉴가 칠리크랩인데 검색해서 찾아가면 한국사람이 엄청 많다고, 사실 싱가포르인들이 자주가는 맛집은 따로 있다고.
소문나면 안된다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이 줄 서서 먹는 칠리크랩 맛집!!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해변공원인 이스트 코스트 파크에서 도보 5분에 있는 주택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의 사장 어머니가 칠리크랩의 창시자고 여기가 원조 칠리크랩맛집인 롤런* 레스토랑입니다. 




색이 더 붉고 칠리크랩을 전파한 곳이라고 해요. 더 매콤한 소스로 매력 폭발, 달달 잡조름하고 살짝 신맛이 난다고해요. 해산물 맛이 깊고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난다고 해요.

17위 홍콩의  포장마차.
현지인의 발길을 따라가면 만날 수 있는 곳, 홍콩식 포장마차인 다이파이동.




침사추이에 위치한 다이파이동 무*키 쿡푸드 스톨입니다. 
현지인과 경쟁해야하고 웨이팅, 시간제한, 합석까지 생각하고 가셔야해요. 

홍콩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세가지 메뉴.





돼지 막창 튀김.

굽지 않고 튀긴건데, 주문 필수 메뉴 1위로 담백하고 소스가 술과도 찰떡 궁합이라고 함.



두번째 추천 메뉴는 유령 튀김.
생선 살을 채운 반죽을 바삭하게 튀긴 튀김, 겉은 바삭하고 속은 고소하고 부드럽다고.





세번째 추천 메뉴는 굴전, 한판으로 크게 구운 것으로  차가운 사발 맥주와 소스 찍어 먹는 굴전의 조합은  하루의 피로를 날려준다고 하네요.


16위 일본라면, 산마면

일본 여행 먹킷 리스트에 필수 메뉴인 라면.  라면을 즐겨 먹는 사람도 모르는 라면이 있다고 해요.



도쿄 근교인 요코하마에서 탄생한 가나가와현을 대표하는 라면. 산마면.




과거 개항을 거쳐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한 요코하마는 차이나타운이 형성돼 중식 요리가 발달했고 1918년 일본인 사장이 중식당을  시작해, 기름진 중국식 면 요리 대신에 산마면을 개발한거라고 해요.

과연 맛은 어떨까? 일본 라면 협회 창립자인 오사키 히로시가 강추하는 맛. 




이곳이 100년 전통의 원조 산마면 맛집이라고해요.
교쿠센테*!



산마면은 콩나물과 숙주가 주재료에요.  국물은 간장 베이스, 훨씬 더 시원하겠는데요?!

채소와 돼지고기를 볶은 녹말소스를 넣고 만든 면으로 국물은 기분좋게 살짝 달달하고  채수에서 나온 단맛과 돼지고기의 구수함까지.  여기에 입맛 돋우는 새콤함까지.
요코하마 서민들에게 오랜 세월 사랑을 받아와 일본 전역에서도 유명한 집이라고 해요.

15위 발리, 현지 연예인 추천 맛집.


발리와 주변 관광섬을 연결하는 사누르 항구 초입에 위치해 있는 이곳 레스토랑은 와* 막 벵



식당 벽 가득히 현지 스타들의 사진도 있고, 현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 맛집임.
1941년에 오픈한 82년 전통 맛집. 2023년 유명 글로벌 미식 여행 가이드에 선청 세계에서 가장 전설적인 레스토랑 탑3라고 해요.

사람이 많아서 모르는 사람하고 합석해야 할 경우가 필수라고, 메뉴는 딱 1개.





밥, 생선튀김, 생선수프로 구성된 생선 요리 세트.
생선은 당일 조업 상태와 신선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고 젤 좋은 생선을 골라  라임즙, 월계수 잎, 소금으로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야들야들하게 굽고, 생선수프는 고기가 부드러워지게 3시간 동안 조리. 발리 전통 조리 방식에 특제 향신료를 추가.

매콤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매운탕처럼 깔끔하고 얼큰하다고.
가격은 5만 5천 루피아 한화로 약 4800원.


출처: 프리한19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