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를 버리지 말고 통째로 먹어라! 그러면 생활비는 줄이고 건강은 좋아지는 통째로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일물전체라는 말은 건강하고 싶다면 통째로 먹어라!! 라는 뜻으로 식재료를 구성하고 있는 영양소들은 함께해야 영양소가 더욱 좋아져요. 식품의 씨앗, 뿌리, 줄기, 잎등 식재료 그 전체를 섭취하면 됩니다. 버리는 부분 없이 통째로 섭취하는 일물전체 식습관.
길다, 거대하다는 의미의 매크로와 생명이라는 의미의 바이오틱이 합쳐진 매크로바이오틱은 위대한 생명을 담은 요리라는 뜻으로 식품을 있는 그대로 섭취해야 한다는 새로운 식생활법입니다.
제 땅에서 나는 제철 음식을 통째로 먹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줄기, 뿌리, 그리고 껍질까지 버리지 않고 통째로 요리, 전체식으로도 불리는 매크로바이오틱.
일물전체의 식습관 장점.
식재료 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통째로 먹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파이토케미컬에 있습니다. 파이토케미컬 식물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자신ㅇ르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어 물질인데 이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우리가 그건 버렸던 식재료의 껍질과 뿌리, 잎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식재료의 파이토 케미컬 성분을 통째로 다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엔 매크로바이오틱과 관련된 요리 수업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건강법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수강생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 메뉴로는 통가지찜, 양배추구이, 두릅튀김, 외면받던 식재료 쓰레기를 오늘만큼은 훌륭한 요리로 재탄생, 채소는 종류가 많은 거에 비해서 조리법이 조금 한계가 있죠. 그렇게 해서 찾다보면 이렇게 제철 채소로 요리를 한다고 해서 우연히 참가했다가 좋아서 2년째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통째로 건강법에 관심이 많은 요즘,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던 자투리 식재료 200% 할용법.
식재료 통째로 활용법. 첫번째는 새우입니다.
영양 만점, 맛도 만점! 새우의 단 한가지 단점은?!
머리와 껍질을 제거하거나 아예 손질된 새우를 드시는 분이 많은데 이제를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새우껍질 기름을 만들어 활용하면 됩니다. 새우 머리와 껍질을 이용해 만능 기름을 만들어요. 기름재료로는 익힌 껍질, 생새우 껍질 모두 가능합니다.
새우 껍질 기름 만드는 법.
2. 새우 껍질이 반쯤 잠기도록 올리브유를 부어주세요. 올리브유는 반드시 발연점이 높은 튀김용 퓨어 올리브유를 써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기름 자체의 향도 적다고해요. 그래서 새우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안성맞춤이에요.
4. 기름을 체에 걸러 불순물을 걸러낸다.
새우 껍질에는 비타민C의 6000배에 달하는 항산화력을 가진 아스타잔틴이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 케틴이나 키토산과 우유의 6배나 되는 칼슘이 들어 있어서 몸에도 좋을뿐더러 감칠맛까지 찾으신다면 만능 새우기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올리브유에는 비타민A,D,K,E가 함유되어 있어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줍니다.
산뜻한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새우 껍질 기름은 만든 후 1~2주 이내에 사용해야하고 공기, 직사광선은 피해서 보관해주세요.
출처: 천기누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