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책읽기, 무심하게 산다.

 

사이버도서관에서 베스트셀러중 하나로 자주 봤던책이라~ 제목이 익숙해서 집어왔네요.
읽고선 바로 독후감써야하는데.... 그냥 잊어먹고있었더니 사진도 안찍어놨더라고요..

이러고선 자꾸..나중에 또 빌려옴..ㅋㅋㅋ 읽다가보면 한번 읽었던 책들이 잇더라고요.
그래서 독서일기는 조금씩이래도 책 표지부분과 마음에 와 닿았던 구절을 적어놓고
나중에 다시 한번 보려고 합니다.




요 책이에요~ㅎㅎㅎ 제가 빌릴때는 예약도 있어가지고 한참 기다려야했는데~
동네 도서관엔 책이 있더라고요. 요런경우 종종있어요~ 저는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이 훨씬 눈도 안아프고
집중이 더 잘되서 더 좋아거든요.

에세이라서 쉽게 쉽게 읽기좋아요~ 이런류는 일본 책들이 꽤 많더라고요.

" 나는 반성했다. 무심결에 뭐든 나이 탓으로 돌리고 있었다.
무언가가 불가능해 질 때면 특히 그랬다. 실제로 그런 경우가 많긴 하지만 아닐 때도 있다.
서른에는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했지만 나이가 들고서 비로소 나는 그 행도으이 원인이 내면에서 우러나는 감 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따라서 지금부터 내 작업방식이 여러 의미로 달라질것이라는 사실을 내가 미리 알았다고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사실은 살아가면서 나이탓도 많이 하긴 하죠. 너도 나이들어봐라.. 지금 이나이에 뭘 하니..

그러면 앞으로 1년을 살아도 좋게더 바르게 해서 사는게 좋지않을까요? 지금 잘못된걸 고치면 10년은 더 건강하고
편하게 살텐데 나이 탓만 할거냐고...

저희 어머니한테 제가 자주 하는 말이거든요 ~ 뭐 말하면 이나이에 뭘하냐며.. 자꾸 나이탓을 하셔서..

속상하기도하고 그런데.. 가끔은 저도 보면 나이탓보단 다른사람탓이라고 돌릴때가 너무나 많더라고요.

그냥 쉽게 너때문에 그래 엄마때문에 그래.. 이렇게 해버리면.. 내 책임감이 없어진거 같고
그렇지만... 그렇게 말해버린 순간... 마음이 너무 무거워지더라고요.

내탓인거 알면서 남에게 떠넘겨버렸으니... 맘이 편할리가 없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내가 잘못한거네.
내가 실수했내.. 라고 인정해버리면 그렇게 마음이 더 편할수 가 없더라고요.

상대방의 기분도 나쁘지 않게하고 잘못된것을 인정하고 바로잡을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는거잖아요.
저는 그렇더라고요. 

내가 좀더 노력하고 이해하면 더 나아질까 하는 기대감도 잇지만... 그런기대감도 욕심인걸로...
내가 감당할수 있는 선까지만 최선을 다해보고 아니면...그냥 포기하게 되는 ...^^ 그게 편하게 사는 이치인거 같기도하고 그러네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