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치아착색의 원인이 되는 식품.

 



요즘 치아가 많이 누래져서, 치과가서 미백을 해야할까 고민이었거든요. 미백에 좋다고해서 숯치약 엄청 오래 썼는데 이가 약해졌는지, 조금만 차가워도 이가 시립고해서 차가운건 못먹겠더라고요. 그래서 치아 착색이 원인이 되는 식품을 안먹어보려고요.


치아 착색의 원인이 되는 식품.

1. 홍차.

 홍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카테킨은 기름진 음식을 섭취후 홍차를 함께 마시면 지방 분해와 항산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도한 홍차섭취는 오히려 치아 변색의 주범이 될수 있습니다. 홍차는 탄닌이 함유되어 있어 치아를 변색시키는 대표음식중 하나로 홍차를 마신뒤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치아 변색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2. 초콜릿.

 초콜릿은 충치를 유발시킬뿐 아니라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흔히 치아를 착색시키는 원인으로 꼽혔던게 커피, 와인보다 초콜릿이 치아 착색을 더 잘 유발한다고해요. 요즘 초콜릿이 너무땡겨서 자주 먹었더니 초콜리도 원인중 하나였나봅니다. 

초콜릿을 섭취한 뒤에는 특히 꼼꼼한 양치질이 필수인데, 초콜릿을 섭취하면 입안이 산성으로 변하게되고 산성인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면 치아 표면이 부식될수 있으므로 물로 입을 헤군뒤 30분뒤 양치질을 하는게 좋다고해요.


3. 레드와인

와인에 많이 들어있는 탄닌 성분으로 치아의 색깔을 변색시킬수 있습니다. 와인을 마시다보면 치아뿐 아니라 입술까지 물들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항산화와 항노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역시 치아를 감싸고 있는 에나멜을 벗기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치아의 깊은 착색을 유발합니다. 


4. 커피

커피는 현대인에게 있어 필수적인 음식인데 잦은 커피 섭취는 치아 변색의 큰 원인이 됩니다. 하루 두잔이상 커피를 마시면 치아 변색을 비롯하여 치주염이나 풍치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커피의 타닌은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세균 침투를 막아주지만 설탕이나 시럽이 많이 들어간 커피는 특히 치아질환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잦은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5. 오렌지주스

오렌지쥬스는 산이 강한 음식으로 쥬스에 함유된 산 성분이 법랑질을 부식시켜서 음식물의 색소가 치아 표면에 더욱 잘 달라붙게합니다. 

오렌지쥬스는 컵에 마시지 말고 빨대를 이용하여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섭취 직후 곧바로 양치질을 하게되면 오히려 치아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물로한번 헹궈준 후 20~30분뒤 양치하는게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