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알토란, 빅마마 이혜정의 호두우엉볶음 레시피.

 



빅마마 이혜정의 맛간장을 활용한 호두우엉볶음 레시피입니다. 


1. 우엉 400g은 칼 등으로 껍질을 벗겨주세요. 4인분 기준입니다. 껍질 벗긴 우엉을 찬물에 씻어주세요. 



2. 물에 식초 2큰술을 넣고 우엉을 넣어주세요.

우엉의 갈변을 일으키는 폴리페놀화합물이 식초의 산에 약해 갈변을 방지합니다. 

3. 우엉 400g은 얇게 채 썰어주세요. 채 썬 우엉도 식초 물에 담가두기. 우엉의 효능은 사포닌과 무기질이 풍부해 뼈 건강 및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4. 팬에 참기름, 식용유, 각 1큰술을 넣어주세요.

5. 반드시 호두는 약불로 볶아주세요. 호두 150g을 넣고 약불에 볶아주세요.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무척 좋습니다. 그러나 산패가 빨라 자칫 잡내가 날 수도 있습니다. 향이 강한 참기름으로 호두의 찌든 향을 덮을 수 있습니다. 

호두는 볶으면 바삭해지지만 타기도 쉽습니다. 팬을 흔들어 열을 떨어뜨리며 볶아야 합니다. 

6. 알토란 맛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메이플시럽 1큰술 반을 넣어주세요. 요리당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7. 볶은 호두는 볼에 덜어내주세요. 
8. 팬에 식용유, 참기름을 각 1큰술씩 넣어주세요. 우엉에 수분이 있으면 기름을 적게 넣어도 됩니다.  우엉볶을 때 조심해야하는게 센 불에 볶지 마세요. 센 불에서 볶으면 질겨집니다. 

9. 우엉이 숨이 죽으면 알토란맛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청주 1큰술을 넣어주세요.
10. 건고추 2개를 다져 넣어주세요. 메이플시럽 2큰술과 볶은 호두를 넣어주세요.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알토란맛간장 가득 머금은 호두 우엉볶음 완성.

출처: 알토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