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식을 모두 판 잡스는 컴퓨터 회사 N사를 설립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새로운 도약!!
실패를 교훈 삼아 철저하게 컴퓨터 판매를 계획합니다. 스티브 잡스는 3년간 개발에만 몰두하고 1988년 N사의 첫 신제품을 개시합니다.
현재가치 약 2200만원으로 외면받게 됩니다.
위기에 빠진 스티브 잡스에게 온 행운은? N사 창립 후 한 그래픽 회사를 산 스티브 잡스.
이곳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대성공합니다. 세계 최초 3D 장편 애니메이션인 토이 스토리.
할리우드의 컴퓨터 그래픽 시대를 연 애니메이션.
스티브 잡스가 인수한 회사에서 토이 스토리를 제작한 것.
3D 편집 과 특수효과 등 컴퓨터 기술력을 가진 루0스 그래픽스를 매각, 스티브 잡스가 인수한 회사는 오늘날의 P사가 됩니다. 잡스가 컴퓨터 그래픽에 관심을 보인 이유는?
3D 기술력을 세상에 선보인 토이 스토리, 전 세계에서 3억 6200만 달러, 현재 가치 추산하면 약 9923억의 수익. 토이스토리의 흥행을 예상하고 개봉 전에 계획했던 일은?
P사 주식시장에 내놓기. P사는 그동안 흥행 실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업 공개 시 성과는 미지수였죠.
공모 1시간 ㅁ나에 주가가 49달러까지 치솟았죠. 스티브 잡스는 12억 달러를 소유한 부자로 거듭납니다. 사업 부진으로 위기인 N사에 찾아온 희망은? 애플이 잡스의 복귀를 요청한 것.
스티브 잡스가 없는 애플은 이익만을 위해 제품 개발과 관련 없는 옷을 판매하기도 했지만 판매 부진은 계속되었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I사의 컴퓨터가 인기를 끌었고,
애플의 복귀 요청을 들은 잡스의 심정은?
책정된 연봉의 금액은 성과급 등 부가적인 금액을 제외한 것인데 잡스가 받은 것은 현금 1억 2천만 달러, 애플 주식 3억 7천만원 달러를 받았다고 해요.
잡스가 애플의 경영난을 극복하기 위해 꺼내 든 방법은?
당시 썩은 사과라 불리던 애플, 스티브 잡스 없는 12년간의 애플은 필요 없는 제품들을 쏟아내던 시기로 세상을 바꿀 제품을 내놓기 위해서는 한 가지에 몰입해야 한다. 불필요한 제품을 없애기로 결정합니다.
필요한 제품만 생산하기 위해 3000명 이상 해고합니다. 잡스의 가차 없는 행동에 직원들의 반응은?
잡스 마음데 드는 사람에게는 친절했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례하게, 무단 주차 후 벌검을 피하기 위해 번호판을 달지 않기도 했다고 하네요.
혼외 딸이 태어났지만 존재를 부정했다가 법정 소송을 통해 친자 관계가 드러나자 인정하게 되었다고 해요. 시간이 흘러 두 사람은 화해를 했고 잡스는 딸에게 유산을 물려주었죠. 당시 잡스 가족의 일화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되었죠.
비정한 워커홀릭 스티브 잡스는 느슨해진 애플의 분위기를 바꿔놓습니다. 애플을 부활시키기 위해 새로운 혁신에 도전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첫번째 혁신!! 브랜딩.
사람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 그들은 규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들을 찬양하거나 비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은 그들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광고에서 보이는 잡스만의 색깔. 스티브 잡스는 슬로건을 만들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람을 매혹시킨 단 한마디 다르게 생각하라! 하나의 제품이 아닌 회사의 정체성, 잡스가 슬로건을 만든 또 다른 이유는 잡스가 I사를 겨냥해 슬로건을 만들었다는 썰도 있죠.
당시 I사의 솔로건은 Think.
그런데 잡스는 회사와 제품의 이미지뿐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까지도 새롭게 브랜딩합니다.
잡스는 직원들의 유니폼을 제안했다가 거절당하자 잡스가 아쉬워하자 친분 있는 유명 디자이너가 잡스만을 위해 완성된 수백 장의 검정 터틀넥.
때부터 잡스는 똑같은 옷을 입게 됩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효과를 가져온 검정 터틀넥, 잡스의 개성이 강조되면서 스스로가 애플의 광고 모델이 된 것. 애플이 단순하고 합리적인 브랜드라는 것을 강조한 잡스의 옷차림.
애팔의 부활을 위해 최선을 다한 스티브 잡스. 그리고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엄청난 역작을 만들어 내는데 1980년대 초반 도쿄를 방문한 스티브 잡스.
이 모습을 보고 열광한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의 두 번째 혁신, 새로운 음악 시장의 개척입니다.
음악 시장의 판도를 바꾼
워크맨 시대에는 카세트테이프나 CD를 구입해야 했고 MP3 시대에는 인터넷에서 음악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러다보니 불법 다운로드가 성행하고,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음악 시장. 음악 스토어를 통해 구입하고 소비하는 새로운 온라인 음악 생태계를 만든 애플.
얇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해 무려 1000곡의 노래를 저장, 이로써 스티브 잡스는 아이팟과 아이튠즈를 통해 성공적인 복귀를 알리고 혁신가로서의 면모를 발휘합니다.
21세기를 창조한 신이라는 평가를 할 만큼 획기적인 아이템을 선보이죠.
아이폰이 공개되자 폭발적이었던 전 세계의 반응.
아이폰을 파격적인 아이템으로 인식시킨 또 하나의 기술은? 애플리 케이션입니다.
세계인의 생활 방식을 바꾼 아이폰, 컴퓨터에서 했던 문서 관리 등을 휴대폰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됐죠. 특히 애플리케이션 중 큰 인기를 끈 소셜 미디어인 SNS
이후 아이폰의 이모지는 SNs 의 바람을 타고 천 마디 말보다 하나의 이모지로 소통을 하고 있죠.
아이폰이 새로 출시될 때마다 매장 앞에 길게 늘어선 줄. 아이폰의 팬 문화는 세대, 국경과 이념을 초월, 첨단 기계 문명의 시대에 기계와 인간의 감성적 교감이 놀라울 뿐.
스티브잡스가 인류에게 최고의 유산을 남긴 셈이죠. 우리는 기술만으로 부족했다.
그래서 기술에 인문학과 인간성을 결혼시켰다. 기술과 인문학이 만나니 비로소 고객의 심장이 노래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0년에는 아이패드를 발표하며 매년 발전과 혁신을 선보였고, 2011년 전 세계 시가총액 1윌르 차지한 애플.
인생의 수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끝내 세상을 바꾼 혁신을 이뤄낸 잡스. 하지만 끝내 극복하지 못한 이것, 췌장암.
주위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스티브 잡스는 수술을 거부, 채식과 단식을 하고 대체의학 치료를 받은 잡스, 그러다 결국 암 진단 9개월 만인 2004년 7월 종양이 커져서 수술을 받았지만 간으로 전이돼 완치가 불가능했던 상황.
하지만 죽기 전날까지도 새로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놓은 잡스. 병마와 싸우는 와중에도 일에 대한 열정을 놓치지 않은 잡스는 2011년 끝내 56세의 나이로 사망했죠.
스티브 잡스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의 추모물결이 이어졌죠. 그의 죽음을 기리며 언론에서 실은 만평.
미국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이 반겨주는 모습에서 스티브 잡스 역시 한 시대를 변화시킨 대단한 인물, 스티브 잡스가 우리에게 남긴 유산은 테크놀로지 혁신 그 자체보다는 인간 정신에 대한 확신이죠.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준 스티브 잡스의 연설.
출처: 벌거벗은 세계사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