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책, 염증해방읽기. 자연식물식, 식치하기.

 

병없이 오래 사는 사람들의 비밀은 바로 염증 해방이라는 내용이자 제목이죠!

아프기전에 미리 건강하게 챙겨먹어야 염증이 없어져요. 읽으면서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의 궁금증이 많이 사라졌어요. 그래서 한 번 읽고 다시 한 번 더 정독하려고 합니다. 



장이 예민하다면 포드맵을 신경써서 드셔야해요. 포드맵 다이어트, 3단계 식사법이 있습니다. 

섬유소는 변비에만 좋은 줄 알았더니 염증을 낮추는 좋은 요소에요. 양배추가 위에도 좋고 모두 좋다고 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엔 이거 안먹는 집은 없는거 같아요. 유산균! 한참 종근당 랏토핏이 유행했잖아요?! 그리고 그이후론 필수품으로 안먹는 사람이 이상한 취급당하게 되는거 같아요.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될까??

그런데 정말 유산균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걸까요? 물론 도움이 되는 면도 있지만 장 건강을 유산균 제품에만 의지해서는 안되는게 책의 내용, 왜냐하면 유산균은 다른 영양제와 달리 균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영양제만 먹으면 끝이 아니라 이들이 장까지 잘 도달해서 장 속에 살고 있는 상주균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다시 말하면 장건강을 제대로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유산균을 챙겨 먹는 것보다 평소에 장내 상주균을 먹여 살리는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반려균을 챙기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무너진 식사를 바로 잡는 것, 이것이 장에는 어느것보다 훌륭한 영양제이자 보약입니다. 

책, 염증해방중에서.

저도 식치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분의 인스타에서 매일 한 식품씩 식치합시다에서 올라오는데 어제본게 콩국수였어요. 콩은 우리에게 단백질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 한가지 부족한게 메티오닌이라고해요. 그런데 이것은 참깨를 함께 먹으면 되는거라 콩국수에 참깨를 넣어먹으면 완벽한 단백질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날이 너무 더워서 입맛이 없는데 냉면보다는 콩국수를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도 좋고요!! 저도 요번에 만들어 먹었는데 맛이 너무 좋았어요

콩국수 만드는 법 보러가기.

두부넣고 믹서기로 두유넣고 참깨넣고 윙 갈아서 면넣고 먹으면 됩니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