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최고의 요리비결, 고준영의 오징어콩나물국 레시피.

 


오징어와 무의 짭조름한 만남!! 오징어와 콩나물을 듬뿍 넣어 시원함이 최고인 오징어콩나물국 레시피입니다.  

1. 청양고추 2개를 썰어주세요. 국밥처럼 청양고추는 씹는 맛이 좋죠.
2. 국물 요리에 넣으면 맛있는 오징어 250g을 다리와 몸통을 분리해주세요. 시원한 국물에 밥말아 먹으면 최고죠. 오징어가 주는 감칠맛 가득한 시원함. 오징어 몸통엔 칼집을 넣어주세요.
오징어 몸통에 칼집을 넣어 썰면 좀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징어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탁월합니다. 




3. 냄비에 물 3과 1/2컵(700ml)에 다시마 2g 콩나물 150g을 넣어주세요. 다시마는 5분정도 끓이고 건져내 주세요. 콩나물 꼬리에서 시원한 맛이 우러나오기 때문에 떼어내지 않는게 좋습니다. 

4. 5분뒤 다시마를 건져내주세요.
5. 오징어를 넣고 참치액 1큰술, 해물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마늘을 나중에 넣으면 향을 더 느낄수 있습니다. 

6. 오징어가 익어가면 고춧가루 1작은술, 새우젓 2작은술, 소금약간, 다진대파2큰술,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와 콩나물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주는 환상조합이에요


7. 뚝배기에 먹을 만큼 담아주세요. 오징어는 먹기 직전에 넣어 한소끔만 끓여 먹어도 좋습니다. 달걀 1개를 올려주세요.


오징어콩나물국


쌀쌀한 날씨에 만들어 먹기 딱 좋죠!!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