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프리한19, 당신도 모르게 위험에 빠뜨리는 것 19. 9위, 8위, 7위

 

9위 유모차를 000 하시오!

운전 중 인적 드문 길가에 방치된 유모차를 본다면? 당연히 아이의 안전을 확인하죠. 그런데 낯선 유모차에 다가갔다가 자신도 모르게,  위험한 덫에 걸릴지 모릅니다. 


2023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길에 유기된 유모차를 발견 후 SNS에 게재한 낸시 월시.




낸시는 유기된 유모차에 접근하지 말 것을 경고했는데,  낸시에 따르면 유기된 유모차 인근에 범죄자가 매복해 있고,  유모차에 접근한 사람을 납치해 강도 및 차량을 탈취한다고 해요.
유모차를 범죄에 악용,  범죄 가능성을 우려해 경고한 것.

호의를 악용한 범죄에 자신도 모르는 새 위험해집니다.  
2012년 미국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유모차 미끼 차량 강도가 발생합니다.  2018년 고속 도로에서 개를 미끼로 한 차량 강도 사건이 발생합니다. 2023년 아이를 도우려던 20대 여성 납치 사건이 발생합니다.  미국에서 사람들의 호의를 악용한 범죄수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위험에 빠지지 말자며 서로 바로 신고할 것을 당부! 사람의 호의를 악요앻 더 꽤씸한 범죄죠.
악독 범죄로 인해 더 각박해지는 사회, 길에서 마주친 무언가가 어쩌면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함정일지도 모릅니다. 


8위 여기서 000 벌금 낸다?

이탈리아 포르토피노를 찾은 관광객 무무,  동화 같은 풍경에 감탄과 감동이 저절로였는데 그런데 여행 중 무심코 한 무무의 이 행동이 벌금을 내게됩니다. 






무무가 벌금을 낸 이유는?? "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 셀카 찍고 SNs에 올려야지~"  여행지에서 흔히 찍는 셀카가 문제였습니다. 

아름다운 항구 도시인 포르토피노입니다. 





찍는 족족 예술 작품이 탄생합니다. 포르토피노는 이탈리아의 사진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함부로 셀카 촬영 시 최대 약 275유로 한화로 약 39만원 벌금이 부과됩니다.  포르토피노는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들을 레드 존으로 지정했고,  이곳에서 사진 촬영 때문에 타인의 통행 방해 시  벌금이 부과 된 것. 즐거운 여행 방해와 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셀카 금지 구역을 지정한 이유는  코로나 19완화 후 보복 소비와 관광으로 오버 투어리즘이 성행했고,  몰려드는 관광객 때문에 현지인들이 피해를 입는 부작용이 많아진 것. 약 500명이 거주하는 포르토피노에 최대 1만 명 관광객이 방문을 했고,  그래서 포르토피노시에서 조치를 내린 것. 셀카 금지에도 여전히 관광객들로 고통받는 주민들.

2023년 10월 15일로 해제된 셀카 금지 조치,  하지만 오버 투어리즘의 문제 미개선 시 셀카 금지는 또 다시 부활됩니다. 어쩌면 더욱 강력한 제재로 관광객들의 자유를 제한할지도 모릅니다.  가끔은 통행에 방해되는 관광지 내 셀카 촬영이 문제죠. 관광도 좋지만  주민들의 일상도 존중되어야 마땅합니다.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이라지만  이젠 사진 한 장도 때와 장소 확인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배려가 없다면 그 피해는 나에게 돌아옵니다. 


7위 작지만 큰 위협!! 000주의

국내 생태계를 파괴,  삶의 터전을 위협하는 문제죠. 마른 나무를 닥치는 대로 갉아먹는 목조주택의 저승사자로 불립니다. 



서울도심에서 발견된 이미 군집을 이룬 지 수년인, 외래 흰개미.  지난 5월 한 주택가에서 발견된 외래 흰개미,  환경부와 국립생태원이 즉각 현장 조사를 실시했고, 긴급 방제 실시를 했죠.  뉴스로 접했던 외래 흰개미의 심각성.

개미 한 마리라고 얕볼 문제가 아닙니다.  국내에서 발견된 흰개미 때문에 심각하게 훼손된 목조 건물들,  닥치는 대로 갉아 먹는 흰개미는 일명 목조 주택 저승사자로 불립니다. 
실제로 미국 서부 지역의 흰개미로 인한 피해 규모를 보면,  연간 3천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대대적인 방제 작업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박멸에 실패,  갈수록 넓어지는 흰개미 서식지에 커져만 가는 위협 그리고 완전 박멸이 어려워 지속적인 피해가 발생합니다. 해결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나무를 갉아 먹는 흰개미 때문에 건물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라 외래 흰개미는 위험한 존재입니다.  지난 5월 서울에서 외래 흰개미가 발견된 뒤  지난 9월엔 경남 창원에서 외래 흰개미가 출현,  주택 외부 창틀에서 흰개미 69마리가 추가로 발견,  창원의 90m 떨어진 또 다른 지점에서  흰개미 54마리가 추가로 발견되었습니다.  거기에 흰개미 군집까지 발견,.



창원에서 발견된 외래 흰개미는 그 어떤 목재도 먹어 치우는데, 심지어 단열재 내부까지 숨어 있어서 찾아내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죠. 국내 다른 지역으로 퍼졌을 경우  어떤 피해가 발생할지는 예측 불가입니다.  목조 주택뿐만 아니라 산림 생태계도 파괴되고  대책이 시급합니다. 
우리의 터전을 좀먹는 존재, 작지만 큰 위협인 외래 흰개미,  혹시 처음 보는 흰개미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프리한19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