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책읽기- 돈의 심리학.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다음으로 읽은 책이 돈의 심리학이에요. 이미 유명하기도 하고, 여러 사람들이 빌려가서 인지 책이 너무 더럽더라고요. 도서관에 두권이나 있었지만, 둘다 더러워서 가져올까 말까 망설였는데, 가져와서 책을 펴보니 안은 깨끗하더라고요.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가. 책 내용중.

돈관리를 잘 하는 것은 당신이 얼마나 똑똑한 지와 별 상관이 없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이다. 행동은 가르치기 어렵다 아주 똑똑한 사람에게조차 말이다. 

가장 여러운 것은 멈출 수 있는 골대를 세우는 일이고 문제는 남과 비교하는 것이다. 충분한 것도 결코 적은 것은 아니다. 잠재적 이익이 있더라도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없는 것도 있다. 가장 강력하고 중요한 책은 닥치고 기다려라!

부란 벌어들인 것을 쓰고 난 후 남은 것이 축적된 것에 불과하다. 소득이 높지 않아도 부를 쌓을 수 있지만, 저축률이 높지 않고서는 부를 쌓을 가능성이 전혀 없다. 이 사실을 고려하면 소득과 저축률, 둘 중 어느것이 더 중요한디는 명확하다. 

부의 가치는 상대적이다. 저축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득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겸손을 늘리는 것이다. 


처음에 읽기엔 너무 어려웠는데, 읽다보니 다가오는 내용들이 많고 좀 더 읽기 수월해 지더라고요. 읽기 시작하신 분들은 초반에 그만두지말고 좀 더 읽어보셔요.


돈은 사람의 심리와 관련된거더라고요. 돈을 대하는 자세와 마음가짐, 그에 따라 우리는 부자가되고 부자가 되지 못하는 거죠. 돈에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