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책, 무엇을 먹을것인가! 독서후기.

 


저번에 읽은책, 산음식, 죽은음식의 저자가 무엇을 먹어야하는지 궁금하거나 그러면 콜린 캠벨의 무엇을 먹을것인가를 읽어보라고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빌려왔잖아요.

책을 읽으면 좋은게 읽으면서 또 읽고싶은 책이 생겨서 계속 읽계되는 순환이 일어나는거같아요.



무엇을 먹을 것인가에는 8가지 규칙이 있는데 굶지말고 무엇을 먹어야하고 먹는일을 즐거워야하고 좋은 음식이나 좋은 건강은 간단하다는 것!


무가공식물성 식품을 먹고 정제된 음식과 소금과 지방이 가미된 음식을 줄이면 되다고해요. 동물성 식품은 모두 없애려는 노력은 하되 강박관념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점차 줄여가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맛좋은 채소스프에 닭고기가 들어 있다거나 통밀가루 빵에 계란이 들어 갔다고해서 괘념치말라고, 이런 정도의 양은 영양학적으로 별로 중요치 않다고.


저도 생각해보니 한참 자연식물식 책을 읽고 감자, 고구마 ,옥수수, 천연발효빵에 채소 듬뿍해서 샌드위치로 먹거나 했는데 그때는 배고프면 계속 먹고 배부르면 멈추고, 엄청 먹었는데 운동도 안했는데 정말 지방이 쏙 빠지고 몸은 가벼워져서 하루종일 피곤함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책을 읽으면서 그전처럼 자연식물식 너무 얽매이지않는 식생활로 가려고해요.

동물성식품이 소량들어 있어도 느긋한 태도를 가지면 실생활에서 식이요법을 적용하기가 쉽다고해요. 맞는거같아요. 저도 그때 아무생각없이 몸이원하는데로 가공을 덜한 요리를 덜한 식물성 식품들로 먹었더니 몸이 절로 건강해졌거든요. 


잘먹고, 충분히 먹고 배고픔은 참지말라고, 무엇을 하든 배가 고픈채로 하지말고 다양하게 먹을것!!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풀어놓은 책이라 책이 다소 두껍긴하지만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그들의 손에서 놀아났는지?! 그 뿌리가 아직도 깊게 박혀있는지 알게되면 모든 건강프로와 건강식품 그리고 의사와 약처방까지 다 상업적으로 보이게 될거에요. 제가 그랬거든요.

나는 술담배도 안하고 건강한데 왜자꾸 몸이 아프지?! 라고 생각이 든다면 이책이나 자연식물식에 관한 채식에 관한 책들을 읽어보세요. 제가 말하는것보다 책한번 읽어보는게 훨씬 이해도 빠르고 납득도 쉬울거에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