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차전자피로 빵만들기 하려고 찾아보니 달걀이랑 버터 우유들어가지 않은 몽돌빵을 만들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재료도 집에 다 있어서 만들어봤어요.
제가 참고한 영상은 지니어스님의 몽돌빵레시피에요.
그런데 조금 변형해서 했어요. 식초 많이 들어가는게 싫어서 댓글을 참조해서 식초 1큰술에 이스트 5그램 넣는 방법으로 했는데도 잘나와서 요렇게 만들어도 좋은거 같아요.
저도 광파오븐이 있어서 구웠는데 1시간이나 걸려서! 광파오븐은 그닥 비추에요. 맛도
광파오븐보다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든게 더 맛있고 쫄깃했어요! 그리고 제가 수분을 좀 적게 넣어서 그런가 갈라짐이 있긴한데 맛은 괜찮아요!
요건 에프에 180도 15분 굽고 뒤집어서 5분 구워졌는데 안타고 잘 구워졌어요!!
따뜻할때가 가장 맛있다고해서 먹어봤거든요? 저는 카카오 가루도 2스푼 넣었는데요.
단맛이 없어서 단맛을 추가하면 더 맛있을거 같더라고요.
따뜻할때 찢어보니 저렇게 쭉 늘어나고 속이 살짝 비어있는것도 있고 꽉 채워져있는것도 있어요! 아침에 출출해서 과자나 빵이 먹고싶은데 요거 두덩이 먹고나서 귤을 먹었더니 정말 식욕이 싹 사라졌더라고요.
식이섬유덩어리라서 많이 먹으면 배탈이나 탈날수도 있는데 이거 포만감도 크고 목도 막히고 해서 많이는 못먹어요. 근데 빵은 쫀득해야하나?! 쌀먹는 식감같은?! 깨찰빵 먹는 듯한 그런 식감이라서 씹기에도 충족시켜주고 맛도 크게 좋고 나쁨이 없어서 바나나나 단맛이 나는걸 추가하면 빵 생각날때 맛있게 먹을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당분간은 요걸로 만들어 먹으려고요!
차전자피랑 코코넛가루랑 사놓은 재료 소진할려고 만들어먹은건데 맛도 괜찮고 몸에도 좋다고해서 차전자피는 계속 사서 먹을거 같아요. 그리고 차전자피는 정말 고운 가루로 사서 만들어야지 안그럼 흙씹는 맛이 나서 잘 못먹겠더라고요. 고운 재료로 사는걸로 추천드려요.
그리고 카카오가루 넣는게 차전자피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는거라 있으시다면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베이킹파우더대신 식초조금 이스트만 넣으면 되는거라 요렇게 만드는것도 추천드려요!
그리고 반죽 바로만들어서 굽는것보다는 수분을 흡수하게 조금 기다렸다가 굽는게 더 좋은거 같더라고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