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만물상, 신효섭의 달래꼬막무침



3월까지 제철인 꼬막!! 지금이 제철 꼬막 맛을 볼수 있는 마지막 시기에요.

2월 문화센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꼬막요리이기도해요.

만능 달래 양념장 만들기.!!

간장 6스푼, 물반컵, 고춧가루 5스푼, 물엿 5스푼, 달래 1단반

그리고 멸치액젓 1스푼넣고 홍고추와 청고추도 얇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꼬막해감법.


실제로 엄청 유명한 골뱅이 집에서 사용하는 비린내 제거법.




양파껍질을 사용하는건데요.

해감된 꼬막 1kg을 소금물로 바락바락 문질러 닦고 냄비에 넣은후 차가운 물과 양파 3개 분량 껍질을 넣어주세요.

5분만 익히면 완성입니다.
양파껍질속 항균성분인 황화알릴 성분이 꼬막 비린내를 잡고 휘발돼 꼬막의 비린내를 제거해줍니다.

양파껍질 속 퀘르세틴이 꼬막의 산패를 막아줘 신선도를 높여줌.


꼬막이 하나둘 입을 벌리면 불을 꺼주세요.


삶은 꼬막을 채반에 밭쳐 물을 제거하고 한김 식혀주세요.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삶은 꼬막을 손질해서 꼬막 살을 발라주세요.
꼬막에 만능 달래 양념장을 넣고 버무리면 끝이에요.




꼬막에 달래 양념장 4스푼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밥에 비빌때는 들기름을 사용하면 더 좋아요.


밥에 들기름을 넣고


꼬막무침을 올리고. 준비해둔 채소를 수북이 올려주세요.
그리고 위에 달래 양념장을 더 얹어주면 완성이에요.


달래 꼬막 비빔밥 만들기 쉽죠?ㅎㅎㅎ
꼬막만 잘 해감하기면 될거같아요..ㅠㅠ 흙 으직으직 씹히면 넘 먹기 싫더라고요.


맛있게 먹거 미세먼지도 제거해봐요..^^
비빕밥 하나면 다른반찬이 뭐가 필요한가욤!!


<출처:  tv 조선 만물상>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