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만물상 종갓집 며느리 박효순의 떡국




200년 전통 손맛 떡국의 비법. 

떡 1인분이 밥한공기 200g 이죠. 4인가족 기준으로 밥 4공기 800g이면 충분해요.

떡은 미리 불려서 준비해주세요.





국간장 1스푼과 물 2스푼을 넣어주세요.
 국간장을 넣으면 떡국의 색을 뽀얗게 지켜주면서 조금만 넣어도 간을 맞출수 있어요.

국간장물에 재워두면 국간장의 염분이 삼투압작용을 해서 떡이 퍼지지 않고 쫄깃쫄깃해져요.

육즙의 풍미가 높은 소고기 목심을 준비해주세요. 볶기만 해도 고깃국물의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욤.


목심 300g을 잘게 썰어주세요.
앞다릿살, 사태, 설도, 양지보다 훨씬 부드러운 목심.


냄비에 썰은 고기와 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약한 불에 볶으면 핏물이 올라오기 때문에 센불에 볶아주셔야해요.

센불에 볶으면 고깃국물을 낸 것처럼 진한 맛을 내줘요.


고기 색이 변하면 물 7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뼈의 주성분인 인을 잣이 함유하고 있는데 사골국물의 40배나 많다고해요.
사골국물의 깊은 맛을 낼수 있는 잣!


믹서기에 잣 5스푼, 물 2컵 반을 넣고 갈아주세요.




국물이 끓어오르면 떡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비법 잣 갈은거 넣어주세요.

잣을 넣고 끓어오르면 2~3분 더 끓여주세요.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사골국물처럼 깊은 맛이 나요.
사골의 감칠맛을 내주는 아미노산성분이 잣에도 풍부해요.


그릇에 덜어~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  불지 않는 떡국완성이라고해요!

잣 활용하는거 정말 좋은 꿀팁인거같아요!ㅎㅎ 진짜 사골국물마냥 뽀얀해요.

맛도 사골국물 맛이 난다고하네요..^^


<출처: tv 조선 만물상>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