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36화 모태솔로 19기편. 첫째날! 1화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이미지
첫인상 선택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 남녀들! 마당을 사이에 두고 남녀 숙소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19번지. 조금전 차에서 직접 꺼내왔던 핫팩 두 박스, 그중 하나를 여자에게 나눠준, 그리고 그 옆에 준비된 상주 특산물 곶감 다과. 저녁을 알리듯 마당에서 바비큐 불을 지피는 누군가.  부엌에서는 순자의 진두지위 아래 파절임이 준비되고 뒤이어 된장찌개까지 숨겨둔 손맛 제대로 발휘하는 중.  마당 한편에서는 바비큐 초벌 중인 영호와 영철.  제일 먼저 영자 옆자리를 차지하는 영수. 옆자리에 앉은 영수에게 거침없이 관심을 표현하는 영자.  영수에게 첫인상 선택을 받았기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었다고. 알면 알수록 더욱더 궁금해지는 영자의 직업. 뭐하는 사람이길래 이렇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는 영수. 영숙에게 계속 말을 거는 영호와, 상철의 개그에 저항없이 터지는 여자들. 그리고 홀로 고기만 굽는 상철이 신경쓰이는 한 여자. 정숙은 상철에서 크게 쌈을 사주고. 순자에게 쌈을 싸주는 영철. 모태솔로들한테는 이런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의미로 받아들이더라고요. 앞자리도 비어 있고 알고 보면 별 뜻 없이 챙겨줬던 쌈. 영철의 쌈을 지켜본 솔로들은.  영호도 영숙에게 쌈 전달 완료. 현숙이 상철을 챙겨주는 가운데,  네 명의 여자들이 않은 자리에 어쩌다보니 청일점이 된 상철. 말없이 상철의 잔을 채워주는 영숙.  상철이 인기를 독식하던 그때,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 19번지. 자리를 정리하고 재정비차 숙소로 들어가는 솔로들.  방에 들어오자마자 솔로녀들의 시선을 잡아끈 무언가. 꽃다발을 든 여자들의 첫인상 선택. 첫인상이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꽃을 주는 겁니다. 시간은 지금부터 12시까지. 아무도 모르게 꽃다발을 전달하라! 오늘밤 누구에게도 들켜서는 안 되는 그녀들의 꽃다발,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한밤 속 고백. 그리고 꽃다발에 숨겨진 마음 뒤로 시작되는 솔로들의 자기소개. 다음 편에서 이젠 나도 사랑을 하고 싶다. 모태 솔로들의 비상이 시

알토란 김하진의 냉이장아찌.


보통 국, 찌개, 무침에 활용하는 냉이.
봄의 향긋함이 그대로인 냉이장아찌는 어떤 음식과도 찰떡궁합이에요.


 냉이뿌리가 굵은것으로 골라주세요!!


냉이손질법.
찬물에 20분 정도 불려 손질하면 쉬워요.


냉이장아찌에 함께넣으면 좋은 부재료는 새송이버섯이에요.

그이유는 저렴한 가격,  담백한 맛과 강하지 않은 향.

어린 새송이버섯 200g을 준비해주세요.


작은 것은 그대로 두고 큰 것은 반으로 자른다.


통에 냉이와 버섯을 켜켜이 쌓아 담는다.
짜지 않게 담그는 것이 포인트에요.



냉이는 비타민A, B1,B2,C 가 있어 체내 에너지 생성 대사에 도움을 줌.

새송이버섯에 많이 함유된 트레할로스는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고 항암력 증진과 면역력 강화에 좋아요. 면역력과 체력 챙기는 최고의 궁합임.



편 썬 마늘 8개를 넣는다.


편 썬 생강 2조각을 넣는다.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한 건청양고추 10개를 넣는다.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켜켜이 넣어 주세요.


다시마 육수 3컵을 넣는다.
향이 강한 멸치육수는 피할 것.!




진간장 2와 1/4컵, 식초 1컵,  설탕 1컵,  매실청 2와 1/4컵을 넣는다.

끓이지 않는 장아찌물엔 소주가 필수에요!!



소주 1컵을 넣는다.


통에 장아찌물을 붓는다.

냉이장아찌 보관 방법.
실온에서 약 하루동안 숙성후 냉장보관해주세요.



완성!! 냉이장아찌!!


<출처: MBN 알토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천기누설- 천식에 좋은 식재료, 삭힌홍어

엄지의 제왕 변독소 해독하기, 쾌변주스

만물상, 유귀열의 넓적 깍두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