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도심을 떠나 이곳에 자리 잡은 이유가 뭘까요?
아내의 건강과 꿈을 위해 시작한 귀농생활, 좋아하던 사과를 직접 농사를 짓기 시작했는데, 처음 해보는 농사일에 만만치 않았던 귀농 생활, 결국 무리했던 탓에 쓰러지게 된 권경문 씨.
부부의 비만과 당뇨의 원인은 바로 당 중독이었던 것.
남편은 술, 담배를 안 하는 대신에 아이스크림을 한 통씩 먹었다고 해요. 거기에 과자도 쌓아놓고 먹고 믹스커피를 냉장고에 넣고 시원하게해서 통째로 먹었다고하네요. 그 식습관을 쭉 유지하다 보니까 건강에 안 좋은 것만 먹어서 몸이 안좋아진거 같다고.
사과농사가 고되다 보니 단것을 먹는 게 습관화 되었고, 당시 부부의 몸무게는 합산 180kg 당뇨를 극복하기 위해 당을 끊고 다이어트에 매진한 결과, 지금은 35kg 감량에 성공. 이명덕님은 25kg 권경문님은 10kg 감량했다고 해요.
당 중독을 끊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법.
1. 부부가 하는 커플 운동.
부부이자 다이어트 동지로 서로를 도와 운동에 매진한다고해요.
운동 시 가장 중요한 팁은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
2. 식전에 사과 먹기.
식전에 먹는 과일이 혈당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과일은 먹게 되면 분해돼서 결국 포도당이 되는데 이런 포도당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게 되죠. 인슐린 분비가 이미 자극된 상태에서 식사를 하면 식사를 통해 들어온 포도당을 빨리 혈당을 떨어트리는 역할을 할 수 있고, 분비된 인슐린들이 포도당을 간으로 빨리 저장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겁니다. 식전에 과일은 인슐린을 미리 분비해 포도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식전 과일은 과다 섭취시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기에 식사 10분에서 30분전 사과 1개 정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직접 기른 사과로 혈당 관리를 하는 부부.
3. 요리를 할때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무설탕 사과잼 만드는 법.
1. 껍질을 깎고 자른뒤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30~40분 익혀줍니다.
2. 사과에서 수분이 나오면 국자로 누르면서 으깨주세요.
3. 센불로 졸이면서 끈적해질 때까지 끓이면 무설탕 사과잼 완성입니다.
냉장보관하고 일주일 내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각죵 요리에 설탕 대신 활용하면 건강한 단맛이 일품입니다.
부부의 장건강에 도움이 됐다는 사과! 당시에는 설사도 자주하고 변도 하루에 4~5번 봤는데 사과를 많이 먹기 시작하면서 변도 하루에 한번씩 보고 장도 튼튼해지고 체중도 많이 조절되는데 도움이 됐다고 해요.
직접 정성으로 기른 사과로 당 중독에 벗어난 부부.
출처: 천기누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