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2018 뷰라벨 파운데이션




오늘은 파운데이션!!!


100개의 파운데이션 선정 기준
1. 전문가추천( 뷰티에디터 피부과 의사 등)
2. 화장품 성분 어플 등 뷰티 커뮤니티 분석
3. 피부타입과 연령대별 선호제품을 분석
4. 면세점 백화점 등 뷰티 스토어 판매 순위

밀착력 좋기로 소문난 100개의 착붙파데!


수민쌤 기준 매끄러운 피부 표현
한수민이죵. 피부과 의사로 피부가 좋아야 하는 직업상 가장 많이 신경쓰는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이 좋아지려면 피부의 기본 베이스가 중요하거든요.
기초단계 제품과 파운데이션의 궁합도 잘 맞는 제품들이 있음

기초제품을 많이 바르거나 유분이 많을 경우 그위에 얹는 파운데이션 밀림현상이 나타나요


기초제품중 막을 형성하는 제품도 기초 제품과 뭉쳐 때처럼 밀리는 파운데이션
피부타입과 컨디션을 파악해 파운데이션 선택이 중요해요.
착붙파데를 쓰기 전 피부 타입 체크는 필수입니다.




54번은 누구나 써보고 싶어하는 제품으로 다만 비싼게 문제임






제품 출처는 엄마친구라고.. ㅎㅎ 향이좋아서 추천하신 도연이 어머님의 친구분








겟잇뷰티 뷰라벨 공약은 바디버든 줄이기!!

바디버든이란?? 일정한 시간에 우리 몸에 쌓이는 화학물질의 총량입니다.


파운데이션은 8가지 유해 논란성분만 필터링??

메이크업 제품들은 발색력이 우선이기 때문에 인공색소가 안 들어갈 수가 없겠죠
파운데이션의 경우 인공색소 함유가 불가피한 상황임

9대 유해 논란 성분중 인공색소를 제외하고 필터링!


뷰라벨 최초 메이크업 제품 검증!

1단계 필터링 후 한 발 더 나아가 중금속 성분 검사까지 진행!


전성분 표 기준으로 8가지 유해 논란 성분 필터링!
1단계 필터링에서 제외될 파운데이션 등장

8대 유해 논란 성분 중 한 가지라도 포함된 제품은 뷰라벨 선정 후보에서 제외


낯익은 고렴이 제품 등장


1단계 필터링 이유는? 인공향료
제품력은 인정하지만 뷰라벨 기준에서는 제외!


54번제품은 파운데이션 계의 대세로 불리는 브랜드로 일명 지우개파데로 모공 커버가 주특기인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인공향료 때문에 뷰라벨 기준에 맞게 제외되었습니다.


62번제품도 뷰라벨 제외이유는? 인공향료때문임

인공향쯤은 괜찮지 않을까 하고 그냥 쓰고 싶다고
 하지만 한국 여성 기준 하루에 바르는 화장품은 평균적으로 13개임

퍼스널 케어 Personal care
 세안, 세정, 미용을 목적으로 인체에 사용되는 개인 위생및 미용제품입니다.

매 단계에서 인공향료에 노출되는 상황으로 일상 속에서 여러번 덧바르는 제품들
노출되는 횟수는 계속 증가해요.
그래서 바디버든을 불이기 위해서 인공향료는 과감히 필터링하기!



불과 5,6년 전만해도 너무나 달랐던 인식 수준!! 뷰라벨은 기획은 불가능 했을거라고함

화장품 업계에서 유해 논란 성분을 안 쓰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100개 제품 중 최고가 무려 13만원대임


그런데 생각해보면 파운데이션에 인공향료가 조금이라도 없으면 화학적인 냄새가 싫어서라도 소비자들이 향이 있는걸 찾을 거 같다고
기왕 쓴다면 천연향이 좋지 않을까요.

그런데 천연향을 쓰면 단가가 올라가니까 화장품회사에서는 못 쓰고 있다고

42번 제품은 이은주와 지현정의 애정템으로 뷰라벨 제외 이유는 파라벤입니다.


바디버든을 줄이기 위한 뷰라벨만의 깐깐한 기준임을 참고바랍니다.

법적 기준치 이하로 해당 성분을 사용했으나 직접적인 위해성은 없음


2단계 필터링

지난 2006년 파운데이션 속에서 중금속 크롬이 발견이 되어서..


기준치 이하의 미량이긴 했으나 모두를 놀라게 했던 사건임
중금속이 위험한 이유는 체내에 들어오면 배출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체내에 차곡차곡 쌓여 질병으로 직결되는 중금속

납중독의 대표적인 증상은 피부색이 푸르게 변하고 인지력, 언어구사력이 떨어진다.


중금속은 화장품 사용 금지 성분임!!

제조나 포장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유입 됐을때 기술적으로 완전한 제거가 어려운 경우에 한해서 중금속 검출 허용한도를 두고 있어요.

납의 경우, 점토를 원료로 사용한 분말제품은 50 마이크로그램 이하 그밖의 제품은 20을 기준으로 두고 있어요.

무엇보다 궁금한 것은 납 성분 검사 결과!


약 2주간에 걸친 철저한 검사 과연 25개 제품은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할지!!






소비자들이 워낙 똑똑하고 많이 알고 있다 보니까 유해 논란 성분들은 다 거른다고 보면 될거 같다고하네요.


2단계 필터링 후 남은 25개 제품
3단계 필터링은 제품력 테스트!! 착붙파데의 제품력은 밀착력 테스트임
밀착이 잘 된다는 것은 제품이 묻어나지 않는 것


양쪽 팔을 깨끗이 세정한 뒤 15분간 대기



동일한 양의 파운데이션을 덜어낸 뒤 팔에 도포


분동이라는 기계를 이용해 동일한 하중으로 문지른 뒤 라텍스 티슈에 묻어나는 정도를 체크


나머지 제품도 같은 방법으로 테스트를 한 후 묻어남의 면적 값을 측정한다.



계속되는 밀착력 실험







제품력 테스트 하위권 17개 제품 공개

뷰라벨 3단계 필터링은 밀착력 테스트 후 하위 17개의 제품으로 뷰라벨 선정 후보에서 제외됩니다.


45번 파운데이션은 미국 드럭스토어 인기제품이에요.







35번도 유명템이지만 뷰라벨 후보에서 제외



38번 L브랜드는 인터넷 화장품 브랜드의 선두주자이기도 하고
소셜커머스에서도 잘 팔리고 SNS에서 유명한 브랜드라고해요.




쫀쫀한 제형때문에 애정했던 제품이라고하네요.






남은 상위 8개 제품 공개!!
안전한 성분과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제품들임


 34번은 U 브랜드로 30ml 4만원대임
국내외 뷰덕들에게 인기고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해요.

국내 판매 전까지 직구해서 사용할 만큼 사람들이 좋아했고
 해외 뷰티 크리에이터들도 애용하는 파운데이션입니다.





컬러가 엄청 다양하잖아요. 세계적 브랜드답게 컬러 선택의 폭도 넓은 편임





22번 제품은 유명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제품입니다.


 

63번 파운데이션은 미국의 드럭스토어에서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해요.


제품력 좋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라고하네요.


 

단 두개의 제품만 남은 상황!!
55번 제품은 뷰라벨 후보에서 제외!




37번 파운데이션은 B브랜드임
역시 파데 명가로 우수한 밀착력을 인정!









 지금까지는 제품력 대비 가격을 비교해 선정해왔던 뷰라벨

메이크업제품인 파운데이션은 성분, 가성비만으로 뷰라벨을 선정하기 어렵다고 판단
피부표현은 파운데이션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핵심임

들뜸없는 피부 표현을 위해 많은 가경르 투자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꼭 가격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피부 톤에 맞는 색상과 밀착력이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입니다.
가성비로만 따지기엔 무리가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임












파운데이션 밀착력 실험 결과



 37번 제품이 제품력 1등을 했습니다.



37번 B브랜드


2위제품 전 웻앤와일드..요거 좀 저렴하더라고요...ㅎㅎ 요거 사서 써볼까 하네용..^^
쿠팡직구로사면..엄청 저렴함...^^





<출처: onstyle 겟잇뷰티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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